2015. 4. 21. 21:27 자동차
실기 9안 (2013년 개정)
(기관)
1-1. 가솔린 기관 크랭크축 탈거: 5안, 6안
1-2. 크랭크축 축방향 유격 점검
* (메인베어링 캡 볼트는 규정토크로 조여져 있을 것임) -> 다이얼게이지를 반드시 바디에 직각설치 -> 한 쪽을 밀고 -> 0점 조정 ->반대방향으로 밀면 측정값 나옴
기관1 : 크랭크 축방향 유격점검 자동차 번호 : |
비번호 (등번호) |
감독위원 확 인 |
||||||
측정항목 | ① 측정(또는 점검) | ②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 득 점 | |||||
측 정 값 | 규정(정비한계)값 | 판정 (□에“√”표)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 |||||
크랭크 축방향 유 격 |
0.1mm | 0.03mm이하 | □ 양 호 ∨ 불 량 |
스러스트 베어링 교환후 재점검 |
2. 엔진시동: 1~15안 동일
3-1. LPG기관 맵센서 탈거: 3안과 비슷
3-2. 자기진단: 1~15안 동일
4. 매연측정: 홀수안
(섀시)
1. 뒤 쇽업쇼버 및 현가스프링 탈거: 1안 참고
2. 종감속기어의 백래시 점검
* 다이얼게이지 직각설치 -> 링기어 한 쪽으로 당겨 0점 조정 -> 피이넝기어 플랜지를 바이스플라이어로 고정 -> 반대쪽으로 당겨서 측정
섀시 2 : 종감속 기어 백래시 점검 자동차 번호 : |
비번호 (등번호) |
감독위원 확 인 |
||||||
측정항목 | ① 측정(또는 점검) | ②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 득 점 | |||||
측 정 값 | 규정(정비한계)값 | 판정 (□에“√”표)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 |||||
백래시 | 0.08mm | 0.12~0.18mm | □ 양 호 ∨ 불 량 |
링기어를 피니언기어 반대방향으로 이동조정후 재점검 |
* 측정값이 0.20mm인 경우: 링기어를 피니언기어 방향으로 이동조정후 재점검
3. 브레이크 휠실린더 탈거 및 공기빼기
* 사이드 브레이크 푼다.
4. ABS 자기진단: 4안 동일
5. 제동력 측정: 홀수안
(전기)
1. 전조등 탈부착, 조사방향 확인은 안함
2. 발전기 충전 전류, 전압 점검: 3안 동일
3. 에어컨 회로 점검
① 배터리, 이그니션 휴즈, 이그니션 스위치
② 에어컨 휴즈
③ 에어컨 릴레이
④ 에어컨 스위치(공조를 뜯어야 함)
⑤ 에어컨 펌프(컴프레셔) 커넥터 ☆☆
[ + 블로워 회로]
① 블로워 휴즈, 릴레이, 모터커넥터
② 블로워 스위치(공조를 뜯어야 함)
③ 레지스터(불량이면 최고단만 동작)
전기3 : 에어컨 회로점검 자동차 번호 : |
비번호 (등번호) |
감독위원 확 인 |
||||||
측정항목 | ① 측정(또는 점검) | ②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 득 점 | |||||
이상부위 | 내용 및 상태 | 판정 (□에“√”표)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 |||||
에어콘 회로 | 에어컨휴즈 10A | 휴즈 단선 | □ 양 호 ∨ 불 량 |
에어컨휴즈 10A 교환후 재점검 |
4. 경음기음 측정: 홀수안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기 11안 (2013년 개정) (0) | 2015.04.22 |
---|---|
실기 10안 (2013년 개정) (1) | 2015.04.22 |
실기 8안 (2013년 개정) (0) | 2015.04.20 |
실기 7안 (2013년 개정) (0) | 2015.04.19 |
실기 6안 (2013년 개정) (7) | 2015.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