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4. 27. 19:28 자동차
실기 12안 (2013년 개정)
(기관)
1-1. 크랭크축 탈거: 5안
1-2. 플라이휠 점검
* 다이얼게이지를 실린더바디에 직각설치 - 시작점표기 - 영점셋팅 - 한 바퀴 회전
기관1 : 플라이 휠 점검 자동차 번호 : |
비번호 (등번호) |
감독위원 확 인 |
||||||
측정항목 | ① 측정(또는 점검) | ②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 득 점 | |||||
측 정 값 | 규정(정비한계)값 | 판정 (□에“√”표)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 |||||
플라이 휠 런아웃 |
0.08mm | 0.15mm이하 | ∨ 양 호 □ 불 량 |
조치사항없음 |
[불량일 경우] 플라이휠 교환후 재점검
2. 엔진시동: 1~15안 동일
3-1. 가솔린기관 연료펌프 탈거: 10, 11안
3-2. 자기진단: 1~15안 동일
4. 배기가스 측정: 짝수안
(섀시)
1. 후륜구동 종감속장치에서 차동기어 탈거
* 좌우 액슬축 제거 - 하우징에서 종감속장치 탈거 - 베어링캡 탈거 - 링기어 제거 - 피니언 록핀 제거 - 피니언축 탈거 - 차동기어 분해
2. 수동변속기 클러치 자유유격 측정
* 압력이 걸리기 직전까지 측정, 유격작으면 '클러치 미끌어짐', 유격이 크면 '동력차단 어려움'
섀시 2 : 클러치 페달 유격 점검 자동차 번호 : |
비번호 (등번호) |
감독위원 확 인 |
||||||
측정항목 | ① 측정(또는 점검) | ②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 득 점 | |||||
측정값 | 규정(정비한계)값 | 판정 (□에“√”표)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 |||||
클러치 페달 유격 |
3mm | 6~10mm | □ 양 호 ∨ 불 량 |
푸시로드의 길이를 조정후 재점검 |
3. 브레이크 라이닝(슈) 탈거: 2안 참고
4. ABS 자기진단: 4, 9안 동일
5. 최소회전반경 측정: 짝수안
(전기)
1. 발전기 탈부착후 충전전압 점검: 2안 참고
2. 스텝모터(또는 ISA)의 저항을 점검
전기2:스텝모터(공회전 속도조절서보) 저항점검 자동차 번호 : |
비번호 (등번호) |
감독위원 확 인 |
|||||
측정항목 | ① 측정(또는 점검) | ②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 득 점 | ||||
측 정 값 | 규정(정비한계)값 | 판정 (□에“√”표)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 ||||
저 항 | ∞Ω/20℃ | 14~16Ω/20℃ | □ 양 호 ∨ 불 량 |
ISA 교환후 재점검 |
3. 실내등 및 열선회로 점검
* 룸램프, 맵램프(실내상단앞부분에 있는 램프), 트렁크등 [도어램프나 화장등등은 실내등으로 안 침] => 실내등 휴즈가 빠지면 다 죽음
①배터리 ②실내등 휴즈 ③각각등의 커넥터 및 전구 ④아주 간혹 도어스위치 -> 이게 문제인 경우 B필러가 뜯어져 있음
* 열선(디포거) - 뒷유리
①열선스위치 ②열선휴즈 ③열선릴레이(실내정션박스에 있거나 독립적으로 나와 있음) ④열선커넥터
4. 경음기 측정: 짝수안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기 14안 (2013년 개정) (0) | 2015.04.27 |
---|---|
실기 13안 (2013년 개정) (2) | 2015.04.27 |
실기 11안 (2013년 개정) (0) | 2015.04.22 |
실기 10안 (2013년 개정) (1) | 2015.04.22 |
실기 9안 (2013년 개정) (0) | 2015.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