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1-1. 가솔린기관 실린더헤드 및 피스톤 탈거

* 각각의 피스톤링의 트임방향을 90도씩 틀어준다.

 

1-2. 피스톤링 이음간극 측정

* 1번 압축링: 두껍고 크롬도금 / 2번 압축링: 무광 / 3번 오일링: 얇은 사이드링으로 측정

* 간극은 대각선 방향으로 설치, 측정시 옆으로 민다.

 

기관1 : 피스톤 링 이음 간극측정
  자동차 번호 :
비번호
(등번호)
  감독위원
   
 
측정항목 ① 측정(또는 점검)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득 점
측 정 값 규정
(한계)
판정(□에 ∨표) 정비 및
조치할 사항
피스톤 링
이음간극
압축링: 1.0mm 0.25~0.40mm
(한계0.8mm)
□ 양호
∨ 불량
피스톤링
교환후 재점검
 
오일링: 1.0mm 0.2~0.7mm
(한계0.8mm)

 

2. 엔진시동: 1~15안 동일

 

3-1. 공기유량센서와 에어필터 탈거: 14안 동일

 

3-2. 자기진단: 1~15안 동일

 

4. 매연측정: 홀수안 

 

 

(섀시)

1. 자동변속기 벨브바디 탈거

* 규정토크로...

* PCSV, DCCSV, SCSV-A, SCSV-B

 

2. 자동변속기 오일량 점검: 8안 동일

 

3. 클러치 릴리스 실린더 탈거 및 공기빼기: 3안 동일

 

4. ECS 자기진단: 10안 동일

 

5. 제동력 측정: 홀수안

 

 

(전기)

1. 계기판 탈부착

* KEY OFF, 배터리(-) 탈거

 

2. 점화코일 1, 2차 저항점검: 2안 동일

 

3. 파워 윈도우 회로 점검

* 배터리, 이그니션 휴즈, 이그니션 스위치

파워 윈도우 휴즈파워 윈도우 릴레이(실내)

③파워 윈도우 스위치 4개 ④파워 윈도우 모터 4개

KEY ON 후 윈도우 작동해서 안되면 휴즈 또는 릴레이가 답.(또는 메인스위치) 

* 윈도우 락 스위치는 확인만! 답인 경우는 거의 없음.

* 조수석, 뒤좌, 뒤우 中 한군데서 안되면 그곳에 윈도우스위치 커넥터 탈거 

전기3  : 파워 윈도우  회로 점검
  자동차 번호 :
비번호
(등번호)
  감독위원
   
 
측정항목 ① 측정(또는 점검)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득 점
이상부위 내용 및 상태 판정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파워윈도우
회로
파워 윈도우 릴레이 탈거    
∨    
파워 윈도우 릴레이
재장착후 재점검
 

[이상부위] (파워 윈도우) 릴레이, 휴즈, 스위치

[내용 및 상태] 고장, 탈거, 단선

[정비 및 조치할 사항] 교환, 재결합, 재장착

 

4. 전조등 측정: 홀수안

 

# 자동차정비 기능사 실기시험 문제표 (클릭시 확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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