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4. 27. 21:30 자동차
실기 15안 (2013년 개정)
(기관)
1-1. 가솔린기관 실린더헤드 및 피스톤 탈거
* 각각의 피스톤링의 트임방향을 90도씩 틀어준다.
1-2. 피스톤링 이음간극 측정
* 1번 압축링: 두껍고 크롬도금 / 2번 압축링: 무광 / 3번 오일링: 얇은 사이드링으로 측정
* 간극은 대각선 방향으로 설치, 측정시 옆으로 민다.
기관1 : 피스톤 링 이음 간극측정 자동차 번호 : |
비번호 (등번호) |
감독위원 확 인 |
||||||
측정항목 | ① 측정(또는 점검) | ②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 득 점 | |||||
측 정 값 | 규정 (한계)값 |
판정(□에 ∨표)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
|||||
피스톤 링 이음간극 |
압축링: 1.0mm | 0.25~0.40mm (한계0.8mm) |
□ 양호 ∨ 불량 |
피스톤링 교환후 재점검 |
||||
오일링: 1.0mm | 0.2~0.7mm (한계0.8mm) |
2. 엔진시동: 1~15안 동일
3-1. 공기유량센서와 에어필터 탈거: 14안 동일
3-2. 자기진단: 1~15안 동일
4. 매연측정: 홀수안
(섀시)
1. 자동변속기 벨브바디 탈거
* 규정토크로...
* PCSV, DCCSV, SCSV-A, SCSV-B
2. 자동변속기 오일량 점검: 8안 동일
3. 클러치 릴리스 실린더 탈거 및 공기빼기: 3안 동일
4. ECS 자기진단: 10안 동일
5. 제동력 측정: 홀수안
(전기)
1. 계기판 탈부착
* KEY OFF, 배터리(-) 탈거
2. 점화코일 1, 2차 저항점검: 2안 동일
3. 파워 윈도우 회로 점검
* 배터리, 이그니션 휴즈, 이그니션 스위치
①파워 윈도우 휴즈 ②파워 윈도우 릴레이(실내)
③파워 윈도우 스위치 4개 ④파워 윈도우 모터 4개
KEY ON 후 윈도우 작동해서 안되면 휴즈 또는 릴레이가 답.(또는 메인스위치)
* 윈도우 락 스위치는 확인만! 답인 경우는 거의 없음.
* 조수석, 뒤좌, 뒤우 中 한군데서 안되면 그곳에 윈도우스위치 커넥터 탈거
전기3 : 파워 윈도우 회로 점검 자동차 번호 : |
비번호 (등번호) |
감독위원 확 인 |
||||||
측정항목 | ① 측정(또는 점검) | ②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 득 점 | |||||
이상부위 | 내용 및 상태 | 판정 (□에“√”표)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 |||||
파워윈도우 회로 |
파워 윈도우 릴레이 | 탈거 | □ 양 호 ∨ 불 량 |
파워 윈도우 릴레이 재장착후 재점검 |
[이상부위] (파워 윈도우) 릴레이, 휴즈, 스위치
[내용 및 상태] 고장, 탈거, 단선
[정비 및 조치할 사항] 교환, 재결합, 재장착
4. 전조등 측정: 홀수안
# 자동차정비 기능사 실기시험 문제표 (클릭시 확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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