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구는 내리는 방향, 당기는 방향.

2. 주변정리 잘하고 분해시 걸리는 부분은 분해한다.

3. 마크점을 잘 확인하여 시계방향으로 돌린다. 1.4번 피스톤을 상사점(TDC)로 맞춘다.

4. 파워스티어링 펌프, 스로틀바디, 캠축, 실린더헤드, 크랭크축, 메인저널 베어링(특히 중심부에 있는 3번 메인저널 베어링은 날개가 달린 스러스트타입 베어링이다), 피스톤 분해 등이 문제에 있다.

5. 크랭크축 분해시 피스톤을 먼저 제거한다.

6. 고무망치 활용을 잘하고 항상 분해시 순서와 방향성에 주의한다.

7. 가스켓등 소모품들은 교체해야한다고 어필한다.

8. 실린더헤드, 크랭크축, 캠축 등은 분해조립순서에 주의한다. 풀때는 바깥에서 중앙으로 대각선방향, 조일때는 중앙부터 바깥으로 대각선방향.

9. 피스톤의 1번링은 크롬도금이 되어있어 반짝인다. 2번링은 무광.

10. 피스톤 재조립시 피스톤링 압축기를 사용하고 각 링의 이음간격의 방향을 주의한다. 전면과 90도 방향을 제외하여 각 링의 이음간격을 90도 간격으로 모양을 맞춰면 좋겠다. 45도, 135도, 225도 이런식으로.

11. 특히 조립시엔 토크렌치를 사용해서 규정토크로 조여야 하며 시험장에 보통은 준비되어 있으나 없으면 꼭 감독관에게 어필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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