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0km도 안된 17년형 신형 포터2 사고차

 

이번 신형의 변경사항 중 하나.

도어 하단에 위치하던 시그널은 사라지고

사이드 미러에 삽입됨.

 

전도어 힌지는 물론이고 A필러 안집과 스테프 판넬까지 안으로 들어감.

후에 탑미미와 에어크리너 통까지 교체했었음.

 

대시보드와 레일부는 판금을 위해 하체부에서 제거해 주었고

일단 저정도 위치에서 컷팅.

 

사이드 미러에 달린 시그널.

 

옆으로도 들어가고 뒤로도 후퇴한 상태라 탑미미도 교체했고

체인을 이용하여 앞으로 견인.

A필러 안집부터 용접.

사고나기 전의 위치는 어떻게 아느냐?

판넬의 눌림자국이나 페인트 흔적, 그리고 새 판넬이 가장 적게 힘을 받는 위치라고 해야하나...

 

사이드실 안집도 중간부분에서 잘라 때워주고

 

가장 두꺼우면서 강성을 책임지는 중요한 중간집을 위치잡고 때워 줌.

프론트 판넬은 피해가 거의 없어 교환하지 않기 때문에 통으로 사용은 못하고

중간에서 잘라 연결.

 

중간집 연결부위는 방청.

A필러 외판넬 붙이기전 도어힌지 사이에 와셔를 넣고 전도어를 달아봐서 문짝 간격 확인중.

이쯤에서 스테프 판넬도 가조립하여 간격 확인.

 

 

전도어를 떼고 A필러 외판넬 용접작업 후 다시 전도어를 달아 간격 확인중.

 

도장부에 넘겨주기 직전.

 

도장부 작업 초기.

 

모든 도색 완료후 조립까지 완료.

전밤바, 코너판넬, 전라이트 모두 새로 교환했음.

 

출고직전.

Posted by 시고르 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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