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4. 24. 21:31 애니

레인(Lain) OP

 

<레인>(Serial Experiments: Lain)은, 세기말을 살아가는 세대들을 위한, 세기말에 나타난, 세기말을 배경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어둡고, 혼동스러운, 어른들을 위한 이야기. 그래서 98년 가을 일본에서 첫선을 보인 때부터 지금까지,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들이 분명하게 갈리는 작품이다. 욕망이 넘쳐흐르는 세기말의 거리 시부야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한 여학생이 빌딩에서 뛰어내린다. 마치 이런 몸따위는 필요없다는 듯한 미소를 짓고. 그녀의 자살 뒤로 같은 반 친구들은 이상한 이메일을 받는다.“나는 죽지 않았어. 육체를 버렸을 뿐.” 이 메시지를 받은 여학생 중 하나가 레인이다.

컴퓨터광(狂)인 아버지와 아름다운 어머니, 잔소리쟁이 언니를 둔 평범한 레인. 이 메시지를 받은 뒤로 레인은 ‘와이어드’(Wired)라고 불리는 사이버세계에 흥미를 가지게 된다. 아버지가 사준 최신 컴퓨터 ‘나비’에 우연히 구한 초강력칩 ‘프시케’를 장착하면서 레인은 사이버 세계에 빠져든다.
그때부터 레인은 자기와 꼭 닮은 또 하나의 레인이 ‘사이버리아’라는 클럽에 출몰한다는 이야기를 친구들로부터 듣게 된다. 또다른 레인은 자폐적인 진짜 레인과는 달리 강하고 영악하다. 또다른 레인을 추적하면서 레인은 ‘와이어드’ 안에 신(神)이 있다고 믿는 비밀 결사단, ‘나이츠’(Knights)와 접촉한다. 한편, 신이라고 자처하는 자가 레인 앞에 나타난다. 레인에게 뭔가 특별한 능력이 있다고 이야기하면서...

<레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 안에 들어 있는 철학적인 메시지와 정확한 뎃생을 칭송하고, 싫어하는 사람들은 느린 진행방식과 우울한 화면을 지적한다. 루타로 나카무라 감독은 시청자들을 배려하기보다는 작품의 호흡을 더 중시한 것이다. 99년 본격적으로 세계무대에 선을 보였는데, 영국 가디언의 인터넷 영화평론 코너에서 별 열개 중 아홉개 반을 받았다. 전체 열세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시리즈는 중반부에 갈 때까지 이야기의 윤곽도 잘 드러내지 않을 뿐더러, 마지막까지 플롯의 해답을 감춰두기 때문에 마지막을 보지 않으면 안 되게 만든다.

레인의 캐릭터 디자인도 신세대의 특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 그녀는 항상 교복 아니면 유아들이 입는 것 같은 곰돌이 옷만 입고 다니며, 사회적 성장을 거부한 상태다. 친구들과는 서먹하고 자기가 속한 가정에 대한 애착이 전혀 없다. “난 세상에 원해서 태어난 것이 아니며, 어떤 욕망도 가지고 있지 않다, 나는 프로그램에 불과하다”고 말하는 듯한 레인의 표정은, 요즘 한 이동전화 선전에서 나오는 임은경이나 <에반게리온>의 레이 얼굴과 무서우리만치 동일하다. 레인의 가족환경이나 컴퓨터에 집착하는 특성도 신세대들의 특성과 유사하다. 특히 후반부에서 레인이 홀로되는 과정은 현대사회의 가족관계를 돌아보게 한다.

 

곡 명 : Duvet

노 래 : b.o.a(영국4인조밴드, 보컬: 자스민)

And you don't seem to understand
A shame you seemed an honest man
And all the fears you hold so peak
Will turn to whisper in your ear
And you know what they say might hurt you
And you know that it means so much
And you don't even feel a thing

I am falling I am fading
I have lost it all
And you don't seem the lying kind
A shame then I can read your mind
And all the things that I read there
Candle lit smile that we both share
And you know I don't mean to hurt you
But you know that it means so much
And you don't even feel a thing
I am falling I am fading, I am drowning
I have lost it all
Help me to breathe
I am hurting I have lost it all
I am losing
Help me to breathe

Posted by 시고르 남자

블로그 이미지
naver+daum->egloos->tistory (since 2003)
시고르 남자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