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1-1. 크랭크축과 메인베어링 탈거

 

1-2. 크랭크축 오일간극 점검 

* 게이지는 저널(지정한 곳)에 올려놓고 메인베어링 캡을 규정토크로 조임 -> 가장 넓은 곳을 종이의 너비와 일치하는 곳을 기입.

* 측정전 게이지를 올려놓을 저널을 미리 닦아준다. 

기관1 : 크랭크축 오일간극 점검
  자동차 번호 :
비번호
(등번호)

감독위원
   

측정항목 ① 측정(또는 점검)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득 점
측 정 값 규정(정비한계) 판정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크랭크축
( 1 )
메인베어링
오일간극
0.076mm 0.05~0.08mm ∨    
   
조치사항없음

* 불량인 경우는 '메인베어링 교환후 재점검'이 답.

 

2. 엔진시동: 1~15안 동일

 

3-1. 가솔린기관의 연료펌프 탈거

* 연료펌프커넥터 제거후 시동을 걸어 잔압을 제거해야 안전하게 작업가능

 

3-2. 자기진단: 1~15안 동일

 

4. 배기가스 측정: 짝수안

 

 

(섀시)

1. 오일필터 및 유온센서 탈거 

* 오일필터 - 보통 오일교환시 같이 교환. 4~5만km 마다. 토크게이지 사용해서 규정토크로 조임.

* 유온센서 - 오일온도 감지. 유압조정. 댐퍼클러치 작동여부 결정

 

2. 브레이크페달의 작동상태점검

① 브레이크 오일 확인 - 시동걸어봐도 되는지 조교에게 물아봐라 (보통은 안된다고 하고 그냥 측정하라고 함)

② 유격측정시 브레이크압을 채우고 측정 

 

섀시 2 : 브레이크 페달 점검
  자동차 번호 :
비번호
(등번호)

감독위원
   

측정항목 ① 측정(또는 점검)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득 점
측 정 값 규정(정비한계) 판정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작동거리 5mm 135mm    
∨    
푸시로드 길이
조정후 재점검

페달유격 5mm 3~8mm

 

 

 

 

 

 

 

 

 

 

 

* 페달유격은 거의 불량이 없음. 만약 불량인 경우 '스토퍼 볼트로 조정후 재점검'

 

3. 파워스티어링 오일펌프 탈거 및 공기빼기: 6안 동일

 

4. ECS 자기진단: 3안 동일

 

5. 최소회전반경 측정: 짝수안

 

 

(전기)

1. 에어컨필터 탈거 및 블로워모터 작동상태 확인 

 

2. 인젝터 코일저항 점검 

* KEY OFF, 배터리(-) 탈거, 20℃에서 13~16Ω 정도가 적당 

전기2 : 인젝터 코일저항 점검
  자동차 번호 :
비번호
(등번호)

감독위원
   

측정항목 ① 측정(또는 점검) 판정 및 정비(또는 조치)사항 득 점
측 정 값 규정(정비한계) 판정
(□“√”)
정비 및 조치할 사항
코일저항 12Ω/20 16 ~ 23Ω/20    
∨    
인젝터 교환후
재점검

 

3. 점화회로 점검: 6안 동일

 

4. 전조등 측정: 짝수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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